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노마드 카이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해요. 블로그에도, 유튜브에도 수많은 정보가 있지만, '~카더라' 통신이 참 많지요? 저 역시 아직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딱 1번 신청하고, 딱 1번 승인된 경험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그 과정에서 많은 자료를 찾아보면서 알게 된 팁을 나름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부디, 여러분께 도움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어요. 그냥 쭉~ 모아서 정리하지 않고 출처를 밝히면서 정리해볼게요. 도움되는 말들 골라서 실천해보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각각 출처의 주인공들의 유튜브를 찾아가서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한번 정리해볼게요! *ㅁ*

 

디지털 노마드 리뷰요정 리남의 '가장 보편적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

 

출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수익형 블로그),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 (유튜브 영상)

 

** 승인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서, 이것저것 따라 하다 보면 더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해요.

 

첫째, 본문 내용 1,000~1,200자 정도 작성하면 좋아요. 

둘째, 글의 갯수는 최소한 10개~15개 이상!   

셋째, 사진 갯수는 상관 없어요. 

 

주의점: 신청 후, 바로 승인이 나지 않아요. 2주 정도 맘 편히 기다리기. 신청, 해지, 신청, 해지 반복하면 더 길어져요. 한 달이 지나도 승인이 되지 않는 '무한 검토'에 빠질 경우,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서 다시 신청할 것! 콘텐츠 부족이라고 회신이 오면 좀 더 작성해서 다시 신청할 것!

 

노마드 카이의 한마디: 리뷰요정 리남님의 경우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시작해볼까 할 때, 이분의 유튜브 영상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진짜 초, 초, 초 초보들도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올려주셨거든요. 그리고 제 티스토리 블로그 글 역시 리남님이 알려주신 기준으로

 

유튜버 리뷰뎃(ReviewDaD)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피하는 방법

 

출처: 애드고시 3수 하고 알게 된 탈락을 피하는 기준 (유튜브 영상)

 

기존의 이론적 기준

첫째, 1000~2000자 정도 작성

둘째, 글은 10개 이상?

셋째, 한 달 이상 작성 후?

 

리뷰뎃의 기준

첫째, (본문 내용) 합격까지는 500자 이상

둘째, 최소 1일 조회수 30 이상

셋째, 이상한 광고코드 삽입 노노!

넷째, 사진으로만 도배 금지

 

주의점: 무조건 조회수 중심으로 블로그 육성할 것! 

 

노마드 카이의 한마디: 저는 제 글이 특정 주제의 콘텐츠가 다음 메인에 3번이나 노출되면서 3주차 블로거치고는 굉장히 조회수가 높은 편이었어요. 저의 조회수도 빠른 승인에 한몫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리뷰뎃님의 영상을 보면서, 제 글 속에 '이상한 광고코드'인지는 모르겠지만 불필요한 코드나 링크 등을 제거했는데요. (링크의 경우 있어도 된다, 없어야 한다 말이 많다고 해요. 저는 거의 다 지우고 일부 글에는 링크를 살려뒀는데, 승인에는 별 문제가 없었어요!)

 

mutekim의 구글 애드센스 '빠르게' 승인 받는 법

 

출처: 유튜버 mutekim님의 '글 2개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은 법' 

 

"찐으로 간단합니다!" 

첫째, 자신의 불편했던 경험을 살려서 글을 써보세요.

둘째, 검색의 본질을 떠올릴 것! 

 

mutekim 님은 교수님께 휴학 메일 보는 법을 검색해본 뒤, 그 자료가 없어서 직접 검색하고 조합해서 그 내용을 최초로 등록했다고 해요. 자신이 검색하면서 불편했던 경험을 살려서 자료를 만든 거죠. 검색하는 사람들은 다 필요해서 검색하고, 누구나 느끼는 그 불편함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말해요. 그렇게, 단 2개의 글 만으로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하니, 한번쯤 고민해볼 가치가 있겠지요?

 

노마드 카이의 한마디: 사실 저는 제 불편한 경험을 적지는 않았지만, mutekim님의 영상을 보고, 아 글의 갯수가 적어도 양질의 콘텐츠라면 승인 받을 수 있겠구나 싶어서,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신청해보았는데 바로 '승인!'이라는 결과를 얻은 거지요.

 

노마드 카이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으면서 느낀 점

 

"축하합니다"라면서 안내 문자가 떴을 때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요! *ㅁ*

 

마지막으로 제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승인받으면서 느낀 점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한 달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블로그 승인 이후 곧장 두 번째 블로그 '공부하는 노마드'를 열게 된 거지요.

최근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열심히 콘텐츠를 작성하면서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보면 '코로나19 바이러스' 탓에 검토가 되지 않고 있다는 둥, 승인을 못 받고 있다는 둥 참 말이 많았지요.

 

저는 지난 목요일(8월 20일)에 신청해서 금요일(8월 21일), 하루 만에 승인 연락을 받았습니다. 승인 기준에 부합하다거나, 또는 해당 블로그의 여러 특성상 검토가 빨리 끝나거나 등등 승인이 확정되면 빠르게 회신해주는 것 같았어요. 물론 경우에 따라 3일 이상, 혹은 2주 정도 걸릴 수도 있다는 안내를 받긴 했어요! (앞선 꿀팁들을 제외하고) 어쨌거나 제가 느낀 기준은 이렇습니다.  

 

첫째, 진정성 있는 글을 작성할 것. (글자수라는 것도 결국 충분한 콘텐츠가 있는지의 여부를 가르는 기준이겠지요?)

둘째, 진정성을 바탕으로, 조회수를 높일 만한 주제를 선정할 것. ('키워드마스터'를 활용해 게시글 수가 적으면서 '조회수'와 '검색량'이 높은 주제를 찾아보세요.)

 

**'진정성'을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할 경우, 다음 메인에 선정될 가능성도 높아진다는 사실! 잊지 맙시다. 

   리뷰요정 리남님은 '정보'와 '자신의 경험'이 어우러진 글을 써야 한다고 했는데요. 어쩌면 그 이야기와 일맥상통!

 

앞으로도, 노마드 카이는 열심히 공부한 다양한 정보들을 이 블로그에 공유할 예정이에요. :) 

댓글과 구독은 사랑입니다! *ㅁ*

'티스토리 운영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2) 2020.08.25